(310)780-7777 ID: SGINSURANCE
고객상담 (310)780-7777 카카오톡 ID: SGINSURANCE

Home 주택보험

경제적인 보험료, 최고의 커버리지와 서비스 | AUTO INSURANCE

자동차/주택 보험

경제적인 보험료, 최고의 커버리지와 서비스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재산인 자동차와 주택보험을 모든 재난으로부터 잘 보호할 수 있는 커버리지를 찾아봐 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험회사들과의 견적을 통해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디스카운트 부분과 베네핏을 잘 설명해 드립니다.

주택보험

주택보험의 대한 올바른 이해

주택을 소유하게 되면 가입하는 집보험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왜냐하면 적지 않은 집보험 가입자들이 이 보험에 대해 화재가 발생하거나 파손됐을 경우를 대비한 것으로만 이해하곤 하기 때문이다. 집보험은 일반적인 이해와 달리 커버해 주는 범위가 상당한 넓다. 우선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주택에 대한 화재 및 파손에 대한 보상을 해준다. 여기에는 지진과 홍수는 제외된다.(이 두 가지 재해에 대해서는 별도 보험을 가입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집보험은 또 집과 연계된 부수건물, 즉 거라지 또는 수영장, 패티오 등의 파손에 대해서도 커버해 준다.

여기까지는 집보험의 기본 커버리지라고 보면 되고, 그 다음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은 더욱 많다. 집에서 사용하는 물건들 가운데 집밖으로 가지고 나갔다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들, 즉 골프채를 차 트렁크에 놓아 두었다가 도난을 당하거나, 카메라 또는 랩탑을 가지고 여행을 떠났다가 도난이나 보험에서 보상대상의 재난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도 정해진 액수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화재 또는 파손으로 집을 수리하는 동안 밖에서 생활을 해야 할 때 필요한 주거비와 식비, 세탁비, 전화비용 등도 집 보험으로 커버되는데, 이따금 식구가 많은 경우에는 수리비보다 가족들이 한동안 밖에서 생활해야 하는 비용이 더 나오는 웃지 못할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 다음으로 집보험에 제공하는 커버리지가 개인책임(personal liability)에 관한 것이다. 이는 바로 골프장에서 다른 집 유리창 등을 파손시켰을 경우 커버를 받을 수 있는 조항이며, 13세 이하 자녀가 다른 아이에게 폭행 등을 가해 부상을 입혔을 경우 치료비를 보상해 주기도 한다.
또 비영리단체의 이사나 임원으로 봉사하다가 개인적으로 책임을 져야 할 사안들, 예를 들면 단체에 들어온 소송에 개인도 포함이 되면 결백을 도와줄 변호사 비용 등을 약관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집에서 놀러 온 방문객이 다쳤을 경우에도 잘 잘못에 관계 없이 치료비를 보험 계약서의 명시된 약관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다. 집보험의 항목 중에는 주택소유주의 종업원 상해보험도 있는데, 이는 집 청소, 가든닝, 수영장 청소 등 집안일을 도와주던 도우미가 사고로 다쳤을 때 보상을 해주도록 하고 있다. 단 집 공사와 같이 단순 도우미가 아닌 경우에는 수혜대상에서 제외된다.

FAIR PLAN

캘리포니아는 산불이 흔하게 발생하는 주로서 산불로 인한 재산손실이 천문학적인 숫자를 기록하고 있고, 인명피해 마저 불러오고 있다. 곳곳에서 발생하는 산불로 보험회사들은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 보험금 지급으로 인한 손실이 눈덩이 처럼 커지면서 감당하기가 힘들어진 보험사들은 이제 산불위험지역 주택들의 보험가입을 달가워 하지 않고 있다. 갱신을 할 경우 심한 경우 종전 보다 두 배 이상의 보험료를 요구하는 가 하면, 아예 거부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산과 인접한 전망좋은 주택을 구입했던 가입자들은 예상치 못한 보험사들의 조치에 당황하고 있다. 그나마 갱신을 해주면 다행이지만, 거부당할 경우 난감한 상황에 놓일 수밖에 없다.

주보험국은 이런 상황에 대비해 캘리포니아 페어 플랜(California Fair Plan)이란 제한적 주택보험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일반 보험사로부터 주택보험 가입을 거부당했을 경우 주정부가 관리하는 이 보험을 통해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하지만 이 보험은 건물과 누수, 도난, 책임 등 다양한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일반 주택보험과 달리 화재 시 건물피해에 대해서만 보상을 해주고 있어, 결국 가입자는 타 보험사를 통해 다른 커버리지를 추가 구입해야 한다. 이렇게 되면 부담해야 할 보험료가 적지 않음은 물론이다. 게다가 더욱 큰 문제는 페어 플랜이 커버해 주는 건물 보상액이 150만달러 한도여서 고가 주택의 경우 사실상 건물 복구 비용의 상당수를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그런데 주정부가 최근 페어플랜에 현실을 반영하는 조치를 취하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보험국 리카르도 라라 커미셔너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2020년 4월1일부터 페어플랜 보상한도를 300만달러로 두 배 높이기로 했다. 또 6월1일부터는 일반 주택보험처럼 HO-3 커버리지를 추가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화재피해는 물론 도난, 집안의 물건 등에 대한 보상을 포함하고 있고, 특히 가장 클레임이 많은 것 중 하나인 누수 등 물로 인한 피해보상이 들어가 있어 가입자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화재 등으로 거주가 어려울 경우 복구 때까지 다른 거주지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Loss of use coverage’도 포함돼 있다. 또 여기에는 책임(Liability) 커버리지도 포함된다.

주택보험 문의 909-706-7555

보험상품

자동차 보험

AUTO INSURANCE

사업체 보험

Commercial Insurance

건강 보험

HEALTH INSURANCE

생명보험

LIFE INSURANCE

주택 보험

HOME INSURANCE

커버드 캘리포니아

COVERED CALIFORNIA

은퇴보험

RETIREMENT

애견보험

LIFE INSURANCE
TheTop

보험견적